와 👍 👍 👍
Part 1
'크리스마스🎅
포토존이라닛...'
번화가🌃에서나 볼법한
화려하고 신나는
크리스마스
분위기의 장소가
우리동네에 있던가?
망연자실..🤦
'이번에는 소개해드릴 곳이
없을것 같은데..'
이런 생각을 하며
동네에서 방앗간 드나들듯
좋아하는 강화도서관에서👩🏫
'수많은 어린이들의
바램이라도 담은듯'
어린이 열람실 앞
선물상자 가득 놓인
트리🎄🎁를 찍고
'포토샷📸 이걸로 소개해드려야지'
하다가
아차차!!!
"우리동네에 ⛪️성당이
있자나!!!"
강화군 하점면에 위치한
작은 시골마을 성당이지만
크리스마스에 구유를
꾸미는것에 진심인
가톨릭 신자들의 손으로
만들어진 이 포토존을
코 앞에 놓고 몰라보다닛!
예수의 탄생👼을 기념하는
크리스마스라는 주제에
이 만큼 더 부합하는
포토존이 있으려나
부푼맘을 안고 우리동네에
성당으로 향했다
따스함이 느껴지는
조명✨️💡과
다른세계에 있는듯 느껴지는 동상들
화려함 대신 신비함으로
즐거움 보다는 경건함으로
“복잡하고 시끄러운 세상
고요함에 귀 기울이면
그제야 놓친 것들이 보인다!”
마크 네포 (Maek Nepo)저
『고요함이 들려주는 것들』 에서
🎄
굳이 앞을 보지 않고
두손 모은채🙇♂️
뒷모습으로 찍어도
포토존이 되는!
아마도
함께 해주신 '귀한 모델님(?)'은
알았던 모양입니다.
이 포토존은
굳이 얼굴을 보이지 않아도
뒷모습만으로
추억을 만드는 곳임을!
24일 밤이 지나면
짚으로 만든 구유에
주인공인
아기예수님이 누인다하니
얼마나 더 멋진
포토존이 될까요~
ㅡㅡㅡㅡㅡ
Part 2
24일이 지나고
구유에 드디어 누인
아기예수님
더 가까이에서
성당 내부의 구유
🪨
성당의
**주보성인(主保聖人)**은
그 성당과 공동체를
특별히 보호하고
인도해 달라고 맡긴
성인을 뜻합니다.
성당이 한 성인을
영적 수호자로 모시고
그 성인의 삶과 신앙을
본받고자 선택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저희 동네에 있는
하점성당은
'미카엘 대천사'가
그런 분이라 하더라구요
그래서인지
멋진
미카엘 대천사의 동상이
서있어요!
어떠세요?
이 정도면
포토존으로
제격이죠?
^^
여러분도
많은 사람들과
따스함을 나누는
행복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 ♡내 이름은 꽁이♡
장전제2동6개월 전 - Judy
하점면여러 곳의 크리스마스 스팟. 소개 감사합니다
6개월 전 - 숲과 나무
북부동시우님 반갑습니다 ^^
크리스마스포토존들과 관련된
다양한 사진들 잘 감상했습니다 ~ㅎ
6개월 전 - 바보
물금읍예수님이 계신곳 그어디라도 멋지네요~ 성당이 주는 따스한 느낌이 좋아요
6개월 전 - homi
하점면시골마을 성당 구유가
너무너무 예쁘고 감동적이에요♡
따뜻한 동네에 따스한 사람들이 많네요ㅎㅎ
메리 크리스마스 🎄
6개월 전 - lista
강화읍감동적이에요!~~
6개월 전
프카쟁이
사당제3동역시 시우님 글은 보는재미 읽는 재미가 넘치네요 ^^
5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