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말많은일)양심도 풍경도 모두 담아가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인천광역시-강화군-불은면/dailylife/99048203

 

아름다운 풍경과 

물고기가 많이 잡혀 

낚시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우리동네의

 

 '요즘 많은 일'

🤦‍♂️💬💢

 

 

사실..

(매년 말 많은 일이기도 하지만 ^^;;)

 

‘쓰 레 기’

 

이다.

 

 

매년 기사화 되기도 하고

면에서 주민들 모두가 

신경쓰는 부분이기도 하니

나 또한 여간 신경이 쓰이는 일이다.

 

어느날 인가 

사랑하는 망월평야를 산책하다가

늘어난 CCTV📹를 보고는 

 

‘방범이 강화👮‍♂️되었나…?’

생각한적이 있었다.

 

그러나…이유는 따로 있었다

쓰레기때문에

강화군에서 고정식 CCTV단속장비 

몇 백대를 설치한거라고 

뉴스로 알았다 +_+;

심지어 과태료💸 부과 등 

경고현수막을 

설치하기도 했는데…

쉽게 고쳐질수 있는 문제는 

아닌가보다.

 

겨울은 겨울이거니와

낚시꾼🎣들이 많은 철이 되면

어김없이 하천과 바닷가 옆에

또는 구석진 농로 한켠에

대형폐기물이나

낚시용 재료 포장재, 

음식 표장용기등이

쌓여있는걸 심심치 않게 본다

 

그렇게 유명한 마을도 아니지만

낚시꾼들🎣이나 쉼을 위해 바다를 보러오시는 분들도 많은데

©unsplash

 

놀랍게도 아주 멀리서 

폐기물을 싣고와서 무단투기하는 

모습이 카메라에 잡힌 적도 있었으니…

그만큼 골치아픈 문제이다.

 

집중호우로 떠밀려온 쓰레기도 있고

주민들이 버린 쓰레기도 있지만

실제로 40%이상이 

외지인들이 버린 쓰레기라고 

통계가 나온적도 있었다.🤦

(KBS뉴스참조)

마을에서는 

불법투기근절을 위해서 

단속에도 나서고

불법투기 방지 홍보를 하거나

마을 주민들이 힘을 합쳐 

쓰레기를 치우기도 했다.

쓰레기를 치우면서 

예쁜 꽃밭🌺도 조성하고

울타리도 세우고~

노년층 비율👵🧓이 

큰 우리 동네라서

많은 분들이 방문해 주시는것은 

너무도 감사하고

마을에 활기를 주는 일이지만

모든 사람이 누리고 즐기는 

이 아름다운 공간을

비양심🫀으로 채우지는 

말아 주셨으면 좋겠다. ㅠ_ㅠ

(이미지출처 : 한겨례)

 

민원📝도 계속 

들어가는걸로 알고있는데

매번 민원을 넣을 수도 없고

낚시를 막을 수도 없고...🤷‍♂️

계절마다 황금과 푸름이 번갈아

수를 놓는 평야와

역사의 흔적이 묻어있는 여러 돈대들

물고기를 잡으며 

힐링을 즐기시는 분들이 쉬어가시고

바다를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그로인이 있는 소중한 우리동네

서로를 위한 책임있는 행동으로

어느 동네를 가든 

그곳을 빛내주시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다.

 

(개별표기 사진과 풍경사진 외 사진출처 :강화군)

댓글 16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쓰레기 버리고 가면서 양심도 같이 버리고 갔네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jinia
    답글재송제2동

    정말 왜들그럴까요 정말 궁금하네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한지나
    답글역삼1동

    감사합니다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homi
    답글하점면

    맞아요 낚시하는 사람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가 정말 문제에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시우님 반갑습니다 ^^

    비양심적인 사람들의 

    쓰레기 투기 문제 잘 봤습니다.

    그럼에도 사진으로 올려주신

    이쁜 동네풍경 잘 감상했습니다 ~ㅎ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솔내
    답글금흥동

    동네의 문제에 대해 꼼꼼하게 잘 정리하셨네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김영출
    답글성복동

    나부터먼저솔선수범깨끗이합시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KR5Z8SDU
    답글잠실2동

    참 잘 쓰셨네요ㆍ^^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한명란
    답글산동읍

    눈살 지푸리게 하네요

    쓰레기 환경 깨끗 하게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자운영
    답글성산읍

    양심은 어디 두고 다닐까요.

    부끄러운 일입니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정혜리
    답글당감제1동

    깨끗을 원해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KRRXB27
    답글갈현제1동

    좋아요.좋아요~현대의문제  많지만  생활과 연관된 우리가 아끼고 지켜야할 자연!! 작은 쓰레기라도 잘 챙겨야하겠읍니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정병모
    답글영통2동

    정맬 마음씨 나쁜사람들이  있네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무무대
    답글무악동

    책임있게 행동 좋아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덕남
    답글성복동

    책임있는 양심과 행동을 해야하는데 남이 않보니 슬쩍 쓰레기를 버리고가는 사람들 때문에 이 아름다운 곳이 손상입는 것이 마음아프군요.

    적어도 자기쓰레기만은 자기가 되가져가는 실천만을 지켜준다면 아름답고 쾌적한 공간으로 유지할수 있으니말입니다.

    4개월 전
    • 답글프로필 이미지
      김순애
      답글인창동

      그 예쁜곳에 쓰레기를 놓고 가고 싶을까요?!

      마음이 어찌 생겼음 그럴까 이해가 안되요ㅠ

      4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