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꾸 오르는 기름값이 너무 무서워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양산시-신기동/dailylife/99448361

 

 

 

요즈음 하루가 멀다하고

주유소들이 너나 할 것 없이

일제히 가격을 올리니까요

너무너무 무서워요ㅠㅠ

 

출퇴근하는 길에

주유소 앞을 지나갈때

매일 치솟는 가격표를 보면서

깜짝깜짝 놀라고 있어요.

 

숫자가 1700,1800,1900으로

바뀔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오죠

 

 

IMG_9962.jpeg

 

 

 

저는 지금 물금읍에

거주하면서 같은 양산에

소재한 회사에 다니고 있어요.

 

출퇴근 거리가 왕복 8키로정도라

지금은 기름값 부담이 덜한데요,

 

한 달 후에 제가 다니고 있는 회사가

왕복 100km 이상의 거리로

이전 하게 될 예정되어서

앞으로는 직장이 있는 곳까지

엄청~먼거리인 왕복 100KM를

매일 오가야 해요.

 

그래서 이 전쟁이 길어져서

높은 기름값이 고착되어

장기화될까봐 벌써부터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에요.

 

 

IMG_9961.jpeg

 

 

저도 저희 남편도 아무래도 자차로

출퇴근을 하고 있는 상황이라

기름값에 예민할 수 밖에 없네요.

 

그래서 매일 뉴스를 보며

중동의 전쟁 소식을

예의 주시중이에요.

 

 

 

IMG_9977.jpeg

 

 

휴전 협상 결렬 소식이 들릴때마다

추가 공격소식이 들릴때마다

어김없이 다음날이면

동네 주유소들의 휘발유

가격표가 무섭게 치솟더군요.

 

 

IMG_9970.jpeg

 

 

 

분명히 며칠 전엔

이 가격이 아니었는데

자고 일어나면 몇십 원

그다음 날엔 또 몇십 원

계속 오르기만 해요.

 

기름을 넣으러 가기가

겁이 날 정도에요.

예전 같으면 아무데서나 넣고

탱크 가득히 채우고 다녔을 텐데

 

요즘은 휴대폰으로 어디가 싼지

유가정보를 검색해서

지나가는 길에 그 주유소가 있으면

허겁지겁 주유해요ㅠㅠ

 

 

 

 

IMG_9968.jpeg

 

 

 

어제는 6만 원어치를 넣었는데

진짜 눈금 4개가 겨우 올라가는

기분이라 정말 당황스러웠어요.

 

비단 저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가 지금

기름값 급등 문제로

몸살을 앓고 있죠?

 

 

 

IMG_9967.jpeg

 

 

신문 기사를 보니까

국제 유가 불안정으로

국내 휘발유 가격이

연일 최고치를 경신

중이라고 하더라고요.

 

TV뉴스에선 고물가 시대에

기름값 상승이 물가 상승을

부채질하고 있다는 분석이

아주 많이 보였어요.

 

 

 

IMG_9966.jpeg

 

 

 

특히 우리 양산 지역은

양산 ICD도 있고

기타 보세 창고들도 많아서

그에 따라 물류이동이 많으니

 

기름값 인상으로인한 타격이

더 크게 피부에 닿게

다가오는 것 같더라구요.

 

 

 

IMG_9972.jpeg

IMG_9971.jpeg

 

 

이런 기름값의 급등은

여러 가지 사회적인

문제를 야기하게 될거에요.

 

우선 가장 먼저 가계의

가처분 소득이 줄어들어

소비 심리가 위축되는

현상이 나타나게 될거에요.

 

 

 

IMG_9965.jpeg

 

 

예를들면, 기름값으로 지출된

금전적인 부담이

외식을 한 번 덜 하게 하고

장보기를 망설이게 하는 식이에요.

 

또 아무래도 물류비용이

상승하게 되니까

우리가 먹는 식재료나 생필품의

가격까지 줄줄이 인상되는

악순환이 반복될거에요.

 

 

 

IMG_9974.jpeg

 

 

 

기름값 문제는 서민 경제의 근간이

흔들리는 아주 중대한

문제라고 생각해요.

 

정부에서 유류세 인하 폭을

조정하거나 여러 대책을 내놓고는

있지만 그 효과를 체감하기에는

시간이 좀 걸릴듯해요.

 

주유소마다 가격의 편차도

심하다 보니 혼란이 가중되네요.

 

 

 

IMG_9969.jpeg

 

 

 

제 생각에는 이제

개인의 절약만으로는

한계가 명확한거 같아요.

 

지자체와 정부가 협력해서

가격 담합 여부를 철저히 감시

하고 유가 안정화를 위한

실질적 대안을 마련해야 할거 같아요

 

 

 

IMG_9976.jpeg

 

 

 

주유소들이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도도 반드시 필요하겠구요

 

에너지 바우처 같은 지원책도

더 넓게 확대되어야 하겠어요.

 

기름값은 단지 승용차 운전자만의

문제에만 국한되지 않아요.

 

 

 

IMG_9973.jpeg

 

 

대중교통을 포함한

각종 소비재의 영역까지

우리 삶의 모든 영역과

연결된 생존의 문제라

가볍게 넘길 수 없어요.

 

 

 

IMG_9981.jpeg

IMG_9980.jpeg

 

 

결국 안정된 물가하에서

우리 일상의 평온함도

시작되는 법이니까요~~!!

 

 

IMG_9975.jpeg

 

 

 

자꾸 오르는 기름값 문제를

머리를 맞대고 고민해서

좋은 방법을 강구하여

좀 싸게 넣을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어요ㅠㅠ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_MIN💙
    답글송도동

    맞아요 차끌기 무서운 요즘이에요ㅜ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혜리
    답글석수1동

    무서워서 어디를

    못가겠어요 증말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건강해~♡♡♡
    답글조양동

    장거리 여행동 한번더 생각하게 되네요

    너무 올라서 대책이 필요해요 

    2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