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지동 보도 위 상습 불법 주차로 인한 보행 안전 위협 및 시정 요청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시흥시-정왕4동/dailylife/99270185

​안녕하세요, 안산시 초지동에 거주하며 매일 이 길을 이용하는 주민입니다. 최근 우리 동네 특정 상가 및 주거 구역 인근 보도(인도) 위로 차량들이 상습적으로 올라와 주차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민원을 제기합니다.

​처음에는 잠시 정차하는 정도로 생각하며 넘어가려 했으나, 이제는 차량들이 보행로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여 유모차나 휠체어를 이용하는 교통약자는 물론 일반 행인들조차 차도로 내려가서 걸어야 하는 위험천만한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보행자를 위해 안전하게 조성되어야 할 인도 위를 차량이 점령하면서 보도블록이 파손됨은 물론, 야간에는 보행자의 시야를 가려 안전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인근 상가 이용객들의 주차 편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최우선시되어야 할 것은 주민들의 안전한 보행권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네 주민들 사이에서도 이 문제로 인해 사고 위험과 통행 불편에 대한 우려 섞인 목소리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관계 기관에서는 초지동 해당 구역에 대한 정기적인 단속을 강화해 주시고, 필요하다면 볼라드 설치 등 물리적인 무단 주차 방지책을 조속히 마련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우리 가족과 이웃이 안심하고 걸을 수 있는 쾌적한 보행 환경을 만들어 주시길 바랍니다.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쑤루리
    답글고아읍

    헉.. 인도에 주차라니 ㅠㅠ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긍정
    답글호수동

    보도에 주차라니 개념없네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건강해~♡♡♡
    답글조양동

    와~개념이 없네요ㅜ

    위험하고 통행에 불편한데 얼른 해결책이 필요하네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숫자
    답글봉담읍

    진짜 주차가 문제네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파리채
    답글정왕본동

    심각하네요 비양심...

    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