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문제:인도를 정비 공간처럼 사용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수원시-장안구-하광교동/dailylife/99803782

자동차 정비소 앞 인도에 차량이 올라와 있거나, 공구와 부품들이 넓게 펼쳐져 있는 모습을 종종 보게 돼요. 잠깐 작업하는 정도라면 이해할 수 있겠지만, 인도 일부가 사실상 정비 공간처럼 사용되고 있는 경우에는 보행하는 사람 입장에서 꽤 불편하게 느껴질 때가 있어요.

 

특히 차량이 인도를 차지하고 있으면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차도를 피해 지나가야 하는 상황이 생기는데, 차량 통행이 있는 도로에서는 순간적으로 위험하다는 느낌도 들곤 해요. 유모차를 끌고 가는 사람이나 어르신들은 지나가기 더 어려워 보일 때도 있고요. 어떤 날에는 엔진 소리나 기름 냄새까지 더해져 주변 환경이 답답하게 느껴지기도 해요.

 

물론 정비소 입장에서도 공간이 넉넉하지 않아 작업 환경이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은 이해가 돼요. 하지만 인도는 기본적으로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다닐 수 있어야 하는 공간인 만큼, 최소한의 이동 공간은 확보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작은 배려만 있어도 지나가는 사람들의 불편함이 훨씬 줄어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인도를 무단으로 사용하고 있어 통행로를 점유해 보행자들에게 피해를 주는곳이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무빙
    답글금암1동

    인도를 무단으로 점령하니

    불편이 너무 크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두여사
    답글비산3동

    이런곳은 시청이나 구청에 신고하심 안될까요ㅜㅜ 안전 믄제가 있어보이네여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포레스트 껌프
    답글신중동

    인도에 공구 놓아두면 위험합니다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혜리
    답글석수1동

    인도점유는 큰일 날수 있는데 그분들에게는 생계의 문제이니 처음부터 공간 사용 유무를 확실히 했어야 할 것 같아요 

    4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