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인기글 (실시간)

전동킥보드, 편리한 이동 수단일까 안전 문제일까?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수원시-권선구-입북동/dailylife/99920218

최근 우리 동네에도 전동킥보드가 많이 생겼습니다. 시골인데도 불구하고 예전보다 훨씬 자주 보이며 많이 보편화된 것 같습니다. 

 

동네가 넓은 편이라 걸어서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도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면 5분 정도 만에 갈 수 있어서 시간도 절약되고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가까운 거리를 이동할 때는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점만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특히 청소년들이 전동킥보드 한 대에 2~3명씩 함께 타는 모습을 보면 위험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속도가 생각보다 빠르기 때문에 작은 사고도 크게 다칠 수 있고, 보호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경우도 많아 더 걱정됩니다. 편리함 때문에 이용하는 사람이 늘어나는 것은 좋지만, 안전수칙을 지키지 않으면 위험한 이동수단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동네 주민들도 이동수단이 생겨서 좋다 vs 위험하다로 의견이 갈리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 7
  • 프로필 이미지
    레노아
    답글동소문동5가

    속도가 정말 빨라 위험하죠

    4주 전
  • 프로필 이미지
    김 산
    답글수리동

    위험 ㅜㅜ

    4주 전
  • 프로필 이미지
    긍정
    답글호수동

    속도빨라서 위험한데 한명만 타야되는데 둘이 타고있는모습보면 신고하고싶어요ㅠ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상민
    답글고색동

    ㄴᆢ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행부
    답글부곡동

    저오늘 신호정차중이였는데 킥보드인지 뭔지가

     그냥 차 가로질러서 지나갔어요 순식간에 진짜 놀람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doson kim
    답글광정동

    공유 킥보드는 죄가 없어요

    그걸 이용하는 사람중 무지한 것들이 문제지요

    속도 지키고 안전하게 타고 지정 주차자리만 이용하면 더할나위 없이 편리한 문명의 이기일듯 합니다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shmily
    답글탑동

    길가다 몇번을 걸려 넘어졌네요..ㅜ

    1주 전

Best 인기글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