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인사해봅시다.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성동구-금호동3가/dailylife/99439674

필동은 명동과 남산에 이웃하고 있어 거리에서나 관광지근처에서 여러나라 관광객들을 마주칠 기회가 많습니다.

그래서 마주치는 관광객들 마다 인사하는 것은 오히려 서로 불편하고 통행에 지장을 줄수도 있으므로 권장하지 않지만

 

예컨대,명동에서 남산쪽 오르막을 무거운 캐리어를 끌면서 힘겹게 올라가는 관광객, 남산타워까지 가겠다며 힘들어하는 어린아이를 달래가며 나무계단갈을 오르는 가족들을 마주치게 되면

 "굿 애프터눈 " "다 왔으니 힘내세요"같은 가벼운 인사라도 먼저 건네면 대개는 상대방도 웃으며 인사하고, 그런 계기로 물이나 간식같은 것도 나누면서 짧은 대화라도 하게되면 힘든것도 잠시 잊게되고 서로에게 좋은 추억거리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외국인관광객에게 작은 인사를 먼저 건넬 수 있는 용기를 한번 내보는건 어떨까요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작은 눈인사부터 인사말을 나누는 것이 참 좋은 기억으로 남을 것 같아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Ran☆
    답글중곡제4동

    좋은말씀입니다.

    따뜻하게 먼저 인사거네면 좋을거 같아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우리함께
    답글천연동

    좋은 얘깁니다만 먼저 인사하기가 쉽지않은 성격도 있죠

    2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