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터에서 외부 아이들 쫓아내는 거 어떻게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동작구-사당제1동/dailylife/100214657

오늘 오후에 아이 데리고 단지 내 놀이터에 나갔다가 정말 씁쓸한 장면을 목격했습니다.

 

 

초등학생쯤 돼 보이는 애들 몇 명이 신나게 미끄럼틀 타고 놀고 있었는데, 어떤 주민분이 가시더니 "너희 몇 동 살아? 우리 아파트 애들 아니지? 다른 데 가서 놀아라" 하면서 정색하고 쫓아내시더라고요. 

 

 

애들은 기죽어서 쭈구려 앉아 신발 주머니 들고 가는데 마음이 참 안 좋았습니다.

들어보니 요즘 우리 아파트 단지 톡방에서도 "구형 아파트나 빌라 사는 애들이 와서 시설 망가뜨리면 집값 떨어진다" 등의 의견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더라고요.

 

 

요즘 애들끼리도 "너희 집은 몇 평이냐", "전세냐 자가냐" 하면서 급 나눈다는 뉴스 볼 때마다 한숨만 나왔는데, 그걸 우리 아파트 어른들이 앞장서서 실천하고 있을 줄은 몰랐습니다. 학교에서는 다 같이 어울리는 동네 친구들일 텐데, 어른들 부동산 잣대로 선부터 긋는 게 맞나 싶네요.

 

 

아무리 우리 관리비로 유지되는 시설이라지만, 어린아이들 노는 것까지 이렇게 야박하게 굴어야 할까요? 제가 예민한 건지, 다른 주민분들 생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KR4AWHJ
    답글삼천동1가

    각박하기는 한데 만약 다치면 아파트 입장도 곤란하겠다 싶어요

    2일 전
  • 프로필 이미지
    Juhee
    답글양재1동

    야박한거같네요 ㅠㅠ

    1일 전
  • 프로필 이미지
    안고마비
    답글주약동

    다들  각자  나름대로  아유가  았을  듯요

    1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