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거리 담배 너무 싫어요.!!
~~길거리에서 앞사람이 걸어가며 피우는 담배연기(일명);길빵;~
때문에 불편한적이 많아요.
뒤에가면서 직통으로 담배연기 맞는것만큼 불쾌하고 고역인일도 없죠,
이에대한 의견은 대다수의 보행자가 격하게 공감하는 명백한 민폐이자 근절되어야 할 행동이라는 점입니다.
이상황이 특히분노를 유발하는 이유는 크게3가지입니다
1:피할수없는 강제흡연
*길을 가고 있는 상황에서는 앞사람과의 거리를 강제로 유지하거나 방향을 바꾸지 않는한 그연기를 고스란히 마실수 밖에 없읍니다.
특히 바람이라도 부는 날에는 뒤따라 가는 사람전체가 광범위하게 피해를 입게 됩니다.
2:신체적 안전한 위험
*건강상피해~담배연기 자체의 불쾌한냄새는 물론 비흡연자의 호흡기나 눈에 큰 자극을 줍니다.
*화상위험~담배를 들고 걸어가는 손의 높이는 보통어린아이 들의 눈이나 얼굴높이와 비슷합니다.
뒤따라 가거나 스쳐지나갈때 담뱃재가 날리거나 불똥에 맞아 화상을 입을수 있어 아주 위험한 상황입니다.
3:기본적인 에티켓 결여~흡연의 자유가 있다면 비흡연자에게는 담배연기를 마시지 않을 자유가 있읍니다.
걸어가면서 담배를 피우는 행동을 주변사람에 대한 최소한의 배려나 배려심이 결여된 행동으로 볼수밖에 없읍니다.
**이럴때는 이렇게 대처해 보세요.
*거리두기및추월:가장속편한 방법은 아예 발걸음을 멈추어 거리를 크게 벌리거나 속도를내서 앞사람을 아예 질러서 가버리는 것입니다.
*길가다가마추치면:가급적 바람이 부는 반대방향으로
피해서 걸으시는것이 그나마 연기를 덜마시는 방법입니다.
***금연구역이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이면도로나 일반보도에서의 ;걸어가며흡연; 은 법적으로 완벽히 제재하기 어려운 사각지대가 많아 보행자들의 스트레스가 큰편입니다.
마주칠때마다 기분을 잡치게 만드는 불쾌한 경험임 이
틀림없읍니다.
- ユキ
용상동1주 전 - 안고마비
주약동저도 이런 경우 많아요 싫어요
1주 전 - 난
소사동길에서 담배 연기 그 뒤로 다 날아와서 불쾌해요
1주 전
노영순
주약동이런 경우도 벌금 있으면 어떨까요
1주 전
학주
망우제3동넘 싫음
1주 전- 숲과 나무
북부동길거리 걸어가면서 피는
담배는 쫌 그렇네요!
5일 전
케이스
휘경제1동요즘 아침 일찍 지하철역을 향해 가다 보면 골목길에서 담배 피우는면서 걷는 사람이 많습니다
13시간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