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야동] 세탁기 돌리는시간 몇시까지 괜찮다고 생각하세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구로구-오류제2동/dailylife/100079969

여러분은 저녁 몇 시까지 세탁기를 돌려도 괜찮다고 생각하시나요? 최근 아파트와 빌라 등 공동주택이 많은 우리 동네에서 늦은 시간 세탁기 소음으로 인한 이웃 간 갈등이 종종 발생하고 있어 의견을 나누고자 합니다.

 

​보통 퇴근 후 밀린 가사를 처리하다 보면 저녁 시간이 훌쩍 지나가곤 합니다 하지만 늦은 밤에 돌아가는 세탁기나 건조기의 탈수 진동과 소음은 배관을 타고 이웃집에 큰 소음 공해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평일과 주말의 기준이 조금씩 다를 수 있겠지만 다수가 휴식을 취하는 밤 시간에는 서로를 위한 배려가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공동주택에서는 밤 9시나 10시 이후를 에티켓 타임으로 보아 세탁기 사용을 자제하는 분위기입니다 밤 9시까지는 괜찮다는 의견과 아무리 늦어도 밤 10시 전에는 끝내야 한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대야동 이웃분들은 구체적으로 몇 시까지가 이웃에게 피해를 주지 않는 적절한 마지노선이라고 생각하시는지 소중한 의견을 공유해 주세요 함께 사는 쾌적한 동네를 위해 조율해보면 좋겠습니다

댓글 7
  • 프로필 이미지
    뚜버기
    답글물금읍

    저는 늦어도 밤 10시 정도 까지는 세탁이 끝나도록 돌리는 게 서로를 위한 최소한의 배려라고 생각해요~가끔 어쩔수 없을때는 11시 12시까지 돌릴때도 있긴했어요ㅠ 일단 10시 이후는 주위가 조용해져서 소음이 좀 더 크게 들리더라구요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이근열
    답글고아읍

    .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바오바오
    답글양평동3가

    10시가 적당하죠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정정숙
    답글백운1동

    늦어도 10시  이후에는 삼가해 주는 것이 서로를 위한 배려네요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트니트니
    답글일신동

    저는 밤9시이후 안돌려요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황순옥
    답글범박동

    세타기돌리는시간은저녁10시까지는 괞찮지않나요?

    저는그렇게생각합니다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포레스트 껌프
    답글신중동

    세탁기 소음 그거 스트레스 많이 받아요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