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아파트에서 자주 나오는 말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강서구-방화제3동/dailylife/99088496

요즘 진짜 답답할 정도로 말이 많이 나오는것이 있다. 바로 아파트내에 비치된 오래된 자전거나 고장나서 방치된 오토바이 처리 문제다. 오래된 아파트일수록 이런 문제가 많은 것 같다. 몇번을 아파트로 이사를 하다보니, 매번 이런 일을 보게 된다. 

특히 단지 개보수를 위해 공간 정리가 필요한때 곳곳에 이런 물건들이 방치되어 버려져 있으면 정말 난감하다. 오토바이 번호도 이미 없고 고장난 자전거를 관리자가 옮기거나 처리하려해도 쉽지 않다. 공고문을 붙여, 처리협조를 구하거나, 임의 처분을 하려해도 향후에 항의 등 말이 나올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 재산, 소유라,,, 폐 자전거나 오토바이라도 누구는 버린것일수도 있고 누군가는 나중에 고칠 계획이 있을수도 있기에 함부로 할수 없다. 이사가면서 방치하는 경우도 많다. 공동 생활공간의 관리와 미관를 위해서라도 현명한 조치가 필요한 일이다란 생각이다. 

댓글 15
  • 프로필 이미지
    경주이씨
    답글대명11동

    이러한 상황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문제 해결 되시길. .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homi
    답글색달동

    정말 난감하네요ㅜㅜㅜ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스텔라
    답글고촌읍

    저희 아파트는 일정기간지나면 폐기처분한다고 공지올리고 정리하더라구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사이다
    답글명천동

    아파트 입주민 회의때 안건으로 상정함이 좋을듯 합니다.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사이다
    답글명천동

    문제는 문제네요

    5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안녕
    답글고흥읍

    우리동네만 이런 문제가 있는줄 알았는데 다들 골찻거리였군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인생은 마크처럼
    답글장전제2동

    폐자전거 아파트 차원에서해결좀 해야되겠네요 ㅜㅜ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바람소리
    답글상암동

    개인 재산이라 처리가 참 까다롭죠. 매년 정기적인 '방치 물건 일제 정리 기간'을 운영하고, 일정 기간 공고 후 지자체와 연계해 수거하는 시스템이 꼭 필요해 보입니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ユキ
    답글용상동

    공감해요 ㅠㅠ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21시전
    답글도계동

    너무심하네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좋은사람
    답글화곡제4동

    정리가필요해보이네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비비안
    답글조양동

    빨리해결되면좋겠습니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하루살이
    답글일산2동

    정말 고물상 같은 느낌이네요 ㅠ ㅠ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타코미
    답글역삼1동

    보기에됴 흉물 ㅜ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동그라미7
    답글상암동

    정말 너무 많은 고장 난 것들이 많이 있네요.바깥에 놓으면 금방 먼지도 쌓이고 망가지는 것 같아요.

    4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