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고양이가 단지내에 터를 잡았어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서울특별시-강동구-명일제1동/dailylife/99466034

네, 말그대로 아파트 단지내에 터를 잡았어요.

 

 

조경을 해친다, 울음소리가 소름끼친다.

고양이가 그리 예쁘고 귀여우면 집에 입양해서 예뻐해주면 되지, 고양이 살 집을 마련하고 조경을 복구하는 비용을 공용회비로 지출할 수 없다. 저 많은 새끼고양이가 다 마음대로 관리가 되겠냐.

vs 

이미 중성화 다 시켰고, 터를 잡은 개체를 내쫓고 거처를 옮기면 다른 길고양이가 또 올거다. 새끼들이 이렇게 어린데 거리로 내몰수없다. 입주민들이 밥도 주고 예뻐해주며 같이 돌보면 되지 않겠냐. 생명존중을 보여달라.

 

얼마전부터 입주민들끼리 아주 뜨겁게 논쟁 중입니다. 물론, 길고양이가 주변 쓰레기를 뒤져서 환경을 더럽힌다거나 하면 문제가 되겠죠. 그런데 많은 분들이 먹을것도 챙겨주시고, 오며가며 마주치는 아이들, 어른들 너나없이 같이 귀여워하고 놀아주는 걸 봤거든요. 반대하시는 분들 의견도 이해하는데, 저는 오히려 따듯한 마음으로 품어주면 우리 아파트 마스코트처럼 귀염둥이 복덩이가 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서....너무 격하게 반응하시는 분들이 좀 무섭기도 해요. 이게 아파트 단지내에 자리잡아 생긴 문제다 보니, 다수의 의견을 모으자 하니 반대파는 이런걸 다수결로 정하는건 말도 안된다고 반발이 심합니다. 여러분들이라면 어떻게 하실런지요? 좋은 의견 있으신가요? 

 

댓글 8
  • 프로필 이미지
    kimyuri
    답글신중동

    배부른 아이들은 쓰레기를 뒤지지 않습니다. 규칙을 세워 잘 케어해 주시고  젖 땐 어린 냥이들은 입양처를 알아보면 되지 않을까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Ran☆
    답글중곡제4동

    어디나 의견은 나눠지지요.

    예쁘기도 하지만 불편함도 있겟지요.

    정답을 모르겠어요  ~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호불호가 너무 분명하기에

    의견 조율이 힘들거 같아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이성민
    답글방이2동

    악재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Eric Kim(김태호)
    답글암사제3동

    논란이 될 만 하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무소유
    답글상일제1동

    너무너무 이뿌네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ㅈㅎㅅ
    답글평촌동

    계속 설왕설래하는 주제지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가락2동

    이쪽 저쪽 의견들에 다 일리가 있습니다.

    그래도 중성화를 시켰다면, 

    이미 터를 잡은 아이들만이 조용히 지낼 수 있을 걸로 생각되네요.

    2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