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버기
예쁘게 생겨서 보면 반가울 것 같지만, 가까이서 본다는게 자연 환경이 안좋다는 이야기니 양가감정이 들어요~
2개월 전
우리 아파트는 황금산과 마주보고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몇년전부터 가끔씩 나타나는
천연기념물 황조롱이
베란다 실외기 옆에 앉아 있다가 유유히 날아 갑니다
작아도 맹금류라서 나타나면 동네 새들이 난리가 납니다
요즘 매체를 통해 황조롱이가 아파트 단지에 나타나고 베란다에 둥지를 틀고 새끼를 부화하는 장면을 보게 됩니다
서식지 감소 도시 개발로 인해 원래 살던 자연 서식지가 줄어들면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동물의 땅을 없애면 언젠가는 우리에게도 재앙이 닥칠 수 있습니다
도시개발과 환경 보호의 균형이 필요한 이유 입니다
예쁘게 생겨서 보면 반가울 것 같지만, 가까이서 본다는게 자연 환경이 안좋다는 이야기니 양가감정이 들어요~
저는 연통에 앉아있더라구요
빽빽 우는 소리가 시끄러워서 갔다가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에 예쁘게 생겨서 심쿵
근데 사실 서식지가 줄어들며 생기는 현상이라니ㅠ 환경 보호 정말 중요해요 작은 실천부터 열심히 지켜야겠어요
배란다에 보이면 깜짝 놀라겠어요
개발로 인한 환경문제는 참 안타까워요
황조롱이 귀엽네요
저는 처음 들었는데 문제가 될 것 같긴 하네요
서식지가 줄어서 도시까지 내려 온다니
무슨 대책이 필요 할 것 같아요
어머나 정말 자연과 함께 사시는군요
우와~~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