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st 인기글 (실시간)

'아파트 정문 보행자 통행건'에 관해 의견이 갈리고 있어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부산광역시-수영구-망미제2동/dailylife/99804578

요즘 신설된 아파트들은 정문으로 보행자가 지나갈 때 입주 카드를 찍고 들어가는 형식이더라고요. 제가 살고 있는 아파트 뿐 아니라, 저희 동네 우동에 있는 아파트들은 거의 다 오래전에 지은 거라 그렇지 않은데 최근 주민들 사이에서 아파트 정문에 다른 아파트처럼 입주카드를 찍고, 인증받은 다음 통행할 수 있도록 하자, 라는 의견이 나오고 있어요. 

 

그렇게 되면 입주민들도 왔다갔다 할때 카드를 소지해야 하니 번거로운데 외부인들 통행이 많지도 않은데 굳이 그렇게까지 돈을 들여서 해야하나? 라는 의견과, 그렇게 하면 청결 문제 뿐 아니라 보안에 있어서도 좀 더 철저해지니까 그렇게 하는 게 맞다 이렇게 나뉘고 있습니다.

 

사실 장단점이 각각 존재하는데, 보안면에서는 확실히 주민들 안전이 좀 더 보장되겠지만 설치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입주민 본인의 번거로움은 물론이거니와, 거의 다 부모님들이 가끔 (불규칙적으로) 아이 봐주러 찾아오실 때 굉장히 번거롭고 불편하다는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설치하는 데 드는 비용은 당연히 입주민들에게 관리비로 부과되니 그것도 부담스럽다는 얘기도 있구요.

 

각자 입장이 다르니까 멀리 생각하면 또 설치를 하는 게 좋겠다 싶으면서도 어린 아이 엄마들 얘기도 당연히 이해가 됩니다. 합의점을 찾으면 좋을텐데 언제 이 문제가 정리될지, 어떤 식으로 해결될지 궁금하네요.  

 

댓글 9
  •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아파트 정문 보행자 통행건에

    입장이 다를수도 있겠군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feel 🎶 ok
    답글원미동

    서로 입장차가 커서 난감하겠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답글소사동

    좋은 합의점을 찾으면 좋겠어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하하맘
    답글물금읍

    맞아요 장단점이 있을수 있고 합의점이 필요로하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ㄱ휘경
    답글기장읍

    복잡한 문제네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ㄱ휘경
    답글기장읍

    입장차이가잏네요

    3주 전
  • 프로필 이미지
    이정희
    답글좌제2동

    저희 아파트는 각 동별 출입문이 있어서 그것만으로도 충분한것 같아요. 경비아저씨도 있고...그문도 배달시킬때는 문을 열어줘야되는 번거로움이 있드라구요...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푸룬
    답글좌제1동

    난감하네요 ㅠ

    2주 전
  • 프로필 이미지
    ㄱ휘경
    답글기장읍

    입장차이가 크네여ㅠ

    1주 전

Best 인기글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