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길 주차문제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부산광역시-사상구-엄궁동/dailylife/99898012

제가 사는 곳은 주택과 골목이 많은 동네인데요

그렇다보니 길을 걷다보면 오래된 주택은 주차 공간이 부족해 골목에 차를 세울 수밖에 없는 경우가 많지만, 이렇게 되면 차량과 사람들이 함께 지나가야 해 사고 위험도 커지는 것 같아요

특히 어린이나 노인이 많은 동네에서는 더 위험할 수 있는데 거주민들의 편의를 위해선 골목길 주차가 맞겠지만 통행하는 보행자의 경우는 불편 할 수 밖에 없겠죠

비어 있는 공간을 작은 공동주차장으로 만들고, 가까운 공영주차장을 늘리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지만 실질적으로 힘들 것 같기도 합니다

무엇이 좋다 나쁘다 할 수 없는 생활과 밀접한 문제인 것 같아요

서로 조금씩 배려하며 안전한 골목길을 만들기위한 여러가지 생각들을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주택가는 길이 좁고 주차공간이 협소하니 어려움이 많겠습니다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애플
    답글둔산2동

    골목길 주차문제 불편하겠어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코트로마니치
    답글창녕읍

    확실히 도시로 가면 촌과다르게 이런 주차갈등이 심각하긴해요

    3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