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간에 위험한 자전거 주행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부산광역시-사상구-엄궁동/dailylife/99614636

요즘 밤에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청소년들의 모습이 자주 눈에 보입니다.

여러명이 어울려 다니며 어두운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전조등이나 반사 장비를 제대로 갖추지 않거나, 이어폰을 낀 채 주변 소리를 듣지 못하는 상태로 달리는 모습은 매우 위험해 보였어요.

또한 신호를 무시하거나 차도로 갑자기 진입하는 행동에 운전 중 놀란적도 한 두번 있습니다.

이것은 운전자에게도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어서 청소년 뿐만 아니라 야간에 자전거를 타는 주민들은 모두 다 조심하셔야 할 것 같아요

특히 청소년 시기는 활동량이 많고 자유를 즐기고 싶은 시기이지만, 그만큼 책임감 있는 행동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자전거 역시 차 의 일종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교통법규를 지키는 습관을 가정과 학교에서도 안전교육시켜야 할 것 같습니다.

댓글 9
  • 프로필 이미지
    KRFV89UB
    답글송정동

    집에서 잘갈쳐야 합니다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우짜겠노
    답글암남동

    진짜 부모들도 자식들의참교육을 시켜야되는데   문제가 너무 많아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이봉순
    답글주례제1동

    참좋은 말씀을 위험을 인지하시고 미리. 알려주시는 고마우신문. 응원 드립니다

    1개월 전
  • 삭제된 댓글입니다.
  • 삭제된 댓글입니다.
  • 프로필 이미지
    sooksook
    답글학장동

    안전교육은 정말 중요하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빨간spicy
    답글노량진제1동

    자전거 방지턱이 필요한거 같아요...가끔 아무 생각없이 걷다가도 자전거에 놀라 넘어진적이 잇어요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똘망천사
    답글암남동

    남의일이 아니죠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그루잠
    답글서초2동

    요즘 킥보드도 그렇고 너무 위험하게 타는것같아요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