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원에서 화투, 장기 놀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대구광역시-수성구-지산1동/dailylife/99592170

요즘처럼 따뜻한 봄 날씨, 오후가 되면 공원에 동네 할아버지들께서 장기를 두러 놀러오십니다. 마루에 아예 장기판이 여러개 놓여있습니다. 오셔서 다같이 장기를 두고 가십니다. 많으면 10명 넘게도 모이셔서 장기를 두십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모습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사실 저는 크게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공원은 모두의 공간이고, 남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는한 다같이 장기를 두는 모습이 정겹고 좋습니다. 그런데 왜 저렇게 현수막까지 붙었을까요. 가끔 장기나 화투를 두시다 싸움이 붙곤 합니다. 저도 예전에 경찰이 출동한 걸 한번 본적이 있습니다. 주변에서도 가끔 민원이 들어오나봐요. 또 몇몇분들이 술을 마시며 놀이를 하십니다 ㅜ 소주병을 안 버리고 그대로 두고가시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큰 문제는 몇 분이 담배를 피운다는 점입니다. 공원은 분명 금연구역인데도 놀이를 하다 옆에 서서 담배를 피웁니다. 아이들도 있는 공원인데 말이죠.

 

다같이 장기를 두며 즐겁게 담소를 나누는 것은 참 좋습니다. 하지만 기본 매너를 지켜가며 술, 담배, 싸움 없이 건전하게 즐기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이경아
    답글호원2동

    저도 같은 생각~~!!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레노아
    답글동소문동5가

    모두가 모이는 공간인데 애들에게 보기 안좋은 건 서로서로 조심해여겠어요

    2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혜리
    답글시흥제3동

    현수막이 무색합니다 

    1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westdelight
    답글옥산동

    정말이지 전세낸 것처럼 계시는 분들 때문에 노인정인지 공공시설인지 분간이 안됩니다. 

    1주 전
  • 프로필 이미지
    안레몬
    답글범어3동

    아이고 싸움이 붙는군요 현수막이 붙는 이유가 있겠지요 소주병도 큰 문제네요

    1주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