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구수한 국물에 화끈한 겉절이가 일품인 칼국수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남양주시-화도읍/restaurant/98885764

7천원짜리 칼국수 팔아서 건물 세운 집으로 유명한 "잉꼬칼국수"

 

약 20년 전 구리에 이사오고 동네 언니가 맛집에 푸짐하기까지 하다며 브런치로 먹으러 간 칼국수에요.

국물은 감자 때문에 걸쭉하고 구수해요. 투막하게 손으로 썰은 칼국수면은 쫄깃하구요.

무엇보다 킥은 그때그때 버무려서 나오는 겉절이죠^^

이 집 김치 먹고 싶어서 이사 갔다가 먹으러 오는 단골이 꽤 될 정도로 맵칼한 김치에요.

얼마나 매운지 "경고문"까지 쓰여 있을 정도로 알아줘요. 요즘 유행하는 그 김치가 있기 전부터 잉꼬칼국수가 존재했다는 건 구리 사람이라면 모두 알고 있죠!

 

지금은 가격이 꽤 올랐지만, 김치 재료 생각하면 그리 비싸다고 생각지 않아요. 가성비, 맛, 청결, 특별함까지 갖춘 칼국수를 배 부르게 맛보고 싶다면 "잉꼬칼국수" 추천합니다.

댓글 2
  • 프로필 이미지
    워니
    답글유방동

    김치가 맵군요

    6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윤💕
    답글청천1동

    맛있아보여요

    5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