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 구산동]구산동 지석묘 공원 공사 마무리 단계네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김해시-부곡동/dailylife/99173706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지석묘 공원 공사입니다.

2006년 고인돌 지석묘가 발견되고 발굴하면서 김해시 공무원들의 전문성 결여로 인해 세계 최대 규모의 고인돌 타이틀이 무색하게도 문화재가 분실, 훼손되면서 발굴 공사가 중단되었어요. 그 후 수사가 진행되었는데 어떻게 수사가 마무리되었는지 계속 수사중인지 알 수 없지만, 현재는 공원 형식으로 공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흉물처럼 방치된 채 제가 직접 눈으로 확인한 걸로만 5년이 넘어갑니다. 그래도 이젠 문화재를 보존하는 공사가 마무리 단계라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어요. 연지공원 바로 앞이기도 하고 그동안 높게 가드를 세워두고 공사중이라는 푯말만걸어놓은 모습이 참 보기 싫었는데 드디어 도시 속에 어울리도록 정비 될 모습을 기대하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다시는 문화재를 발굴하고도 훼손하는 말도 안되는 행정이 일어나지 않게 전문성을 키우고 보존하도록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댓글 3
  • 프로필 이미지
    바보
    답글물금읍

    역시 고대부터 발달한 도시 김해답게 고인돌까지 나오네요. 빨리 제대로 발굴이 진행되기를 바랍니다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여름하늘
    답글동상동

    와~ 고인돌이라니! 신기해요

    4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레노아
    답글동소문동5가

    오랜시간 고생 많으셨네요 멋진 공원 기대합니다

    4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