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 동네도 이런 곳 있어요
아파트 단지 내에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서 야외 체육시설을 시공해 놓고 사후 관리가 되지 않은 채 몇 년째 방치되어 있어 문제가 심각하네요.🏸🏃♀️🏃
저희 아파트 단지는 838세대의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어 곳곳에
'배드민턴장과 야외 맨발 걷기를 할 수 있는 자갈길과 모래사장을 조성해 주민들의 건강과 행복한 삶을 위한다'는 명목아래 많은 돈을 들여 설치해 놓았지만 안전점검과 사후 관리가 되지 않고 있어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는 버려진 곳으로 눈쌀을 찌푸리게 되네요.
📌무언보다도 자갈밭과 모래사장 옆에는 음식물 배출장과 분리수거 시설물이 있어 냄새와 위생 문제가 심각하네요.
📌비싼 비용을 들여 자갈길을 조성해 놓았는데 군데군데 자갈들이 없어지고 나뭇가지들이 떨어져서 맨발로 걸을수도 없을 뿐더러 곳곳에는 유리 조각도 있어 안전상에도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자길길 옆에는 반려견들을 데리고 나온 주민들이 똥과 오줌을 처리하지 않은 채 흙으로 덮어 두고 가신분들이 있어 냄새와 썩은 변들의 주위로 더워진 날씨에 파리와 모기들이 모여들어 이용하는데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가득했던 모래길은 비로 씻겨 내려가 화단과 곳곳에 모래들이 흩어져 있어 비싼 돈을 들여 모래길을 만들어 놓았지만 이제는 맨바닥이 드러나 있어 아이들이나 어른들이 신발을 신고 걸어다니는 길이 되었네요.
📌 펜스까지 쳐 놓은 모래사장은 잡초와 낙엽들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아이들이 놀다가 먹고 버리는 쓰레기를 던져 버리는 곳이 되어 건강을 위한 체육시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있네요. 🍂 🍂
🏸 배드민턴장도 곳곳이 패여 있거나 녹슬어 있어 주로 아이들이 공놀이를 하는 곳으로만 이용되고 있어서 제 역할을 하지 못하는 공간으로 되어가고 있네요.
✅️아파트 내 체육시설(야외 운동기구·놀이터 등)은 「체육시설의 설치·이용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에 따라 소유자·관리자가 정기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결과를 체육시설알리미 등에 등록을 해야하지만 아파트 주민운동시설은 법령 적용 범위가 복잡해 지자체·관리주체가 점검 주기·방법을 정해 운영하는 경우가 많아 내버려 두고 있어 문제가 되네요.
✅️주민들의 건강을 증진하기 위해서 관리비로 만들어지고 운영되는 야외 체육시설들이 제 역할을 하지 못하고 안전상과 관리 소홀로 방치되어 있어 문제가 심각하네요.
Candy
산호동1개월 전
솔내
금흥동맞아요. 만드는 것보다 유지 관리가 중요합니다.
1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