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치평동] ​식당 앞 상황인데 여기가 쓰레기장인가요?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광주광역시-광산구-소촌동/dailylife/99293961

 

안녕하세요! 오늘 산책 겸 동네 한 바퀴 돌다가 정말 눈을 의심하게 만드는 광경을 봐서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됐어요.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식당 앞 길거리에 쓰레기가 산더미처럼 쌓여 있네요...

 

​처음엔 그냥 누가 실수로 하나 흘렸나 싶었는데, 가까이서 보니 이건 실수가 아니라 거의 투기 수준이네요. 길 한복판에 있는 변압기 옆이 아예 쓰레기 하치장이 되어버린 것 같아요. 보시다시피 다 마신 일회용 커피 컵부터 담뱃갑, 비닐봉지, 심지어는 먹다 남은 음식물이 든 용기들까지 종류도 참 다양하게 널브러져 있더라고요...ㅎㅎ

 

​​이 길은 평소에 아이들도 많이 다니고 어르신들도 산책하시는 보행로잖아요... 그런데 이렇게 무작위로 쓰레기가 쌓여 있으니 미관상으로도 너무 안 좋고 무엇보다 위생 문제가 걱정돼요. 날씨가 조금만 더 풀리면 냄새도 심해질 테고 벌레라도 꼬이기 시작하면 그 피해는 고스란히 이 길을 지나는 우리 주민들과 바로 옆 식당이 보게 될 텐데 말이죠.

 

 

​​사실 이 쓰레기들이 어디 하늘에서 뚝 떨어진 건 아니잖아요. 누군가 여기 쓰레기가 좀 있네? 나도 버려야지 하고 하나둘 던진 게 모여서 이렇게 산을 이룬 거겠죠. 특히 담배꽁초들이 주변에 흩뿌려져 있는 걸 보니, 여기서 담배를 피우고 그냥 바닥에 버리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아요.... 변압기 시설 근처라 자칫하면 화재 위험도 있을 텐데 너무 무책임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식당 바로 앞인데 이렇게 관리가 안 되고 있는 것도 참 안타까워요. 식당 입장에서는 본인들이 버린 게 아닐 수도 있겠지만, 가게 바로 앞이 이런 상태라면 손님들 발길도 끊기지 않을까 싶거든요. 예시 사진 속 노상 테이블 문제처럼, 가게 앞 공간이 공공의 장소이기도 하지만 결국 우리 동네의 얼굴인데 이렇게 방치되는 건 모두에게 손해인 것 같아요....

 

​동네 단톡방에서도 가끔 쓰레기 무단투기 얘기가 나오긴 하지만, 실제로 이렇게 현장을 목격하니 마음이 참 무겁네요. 민원을 넣어서 정식으로 치워달라고 해야 할지, 아니면 여기에 '쓰레기 투기 금지' 경고문이라도 붙여야 할지 고민입니다....

 

​주민 여러분은 이런 광경 보실 때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그냥 모르는 척 지나가기엔 우리 동네가 너무 망가지는 것 같아 속상하네요. 우리가 조금만 더 성숙한 시민 의식을 가지고 자기가 마신 컵이나 담배꽁초만이라도 제대로 처리했다면 이런 일은 없었을 텐데 말이죠.

 

이런 실태에 대해서 다른 분들은 어떻게 대처하고 계시는지, 혹은 좋은 해결 방안이 있을지 의견 나누고 싶습니다... 우리 동네를 더 깨끗하고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고민해봐야 할 시점인 것 같아요.

댓글 7
  • 프로필 이미지
    seabuck
    답글송도1동

    보기에도 안좋고 위생에도 안 좋을거 같아요

    날 따뜻해지면 더 심각해질거 같아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캐시워크
    답글화정1동

    쓰레기 많네요 쓰레기통이 없어서 아무데나 많이 버려서 더럽더라고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디펜스피쉬
    답글양산동

    워매ㅜㅜ심각하네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애플
    답글둔산2동

    쓰레기 심각하네요ㅜ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숲과 나무
    답글북부동

    쓰레기 문제가 심각하네요.

    집에가서 버리길 바라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김하람
    답글매곡동

    으..쓰레기 무단투기 이제 안하면 좋겠네요

    3개월 전
  • 프로필 이미지
    레이첼!
    답글중계2.3동

    너무하네요ㅠ

    3개월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