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어부생선구이와 면가락

https://cashwalk.com/local/community/광명시-광명3동/information/100255651

 

 

몇 년 째 다니고 있는 생선구이 조림 맛집을 소개합니다.

저는 일주일에 한두번 등산을 하는데요.

북한산을 가장 좋아하고 자주 가지만

아름다운 풍경과 재미난 바윗길이 일품인 수락산도 

가끔 가곤합니다.

 

수락산에 가는 이유 중 하나는 생선요리가 먹고 싶은때 집에선 냄새가 많이나서 번거롭고 괴롭잖아요.

그럴 때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수락산역 어부생선구이집을 갑니다. 산행을 핑계로 맛집을 가는 거죠.

 

수락산역 3번출구에서 노원문화의거리로 오르다 골목에 위치하고 도보로는 넉넉히 10분정도. 주차는 1~2대 가능합니다.

 

 

 

 

오랫동안 1만원도 안 되는 금액을 유지하셨는데 이번에 가니 조금 올라서 이 정도.

정말 가격 착하죠.

 

제가 좋아하는 메뉴는 고등어구이나 조림

비린맛없는 삼치구이

 

 

 

 

이번엔 고등어조림과 삼치구이 주문

 

 

 

 

 

엄마보다 더 맛있게 만들어 주시는 고등어조림

재료 자체가 맛있어야 하는데 한번도 실망한 적 없는

고등어조림이에요

양념은 밥 비벼 먹을 만큼 감칠맛있고요

조림에 넣는 무도 맛있죠

 

 

 

 

기본 찬은 대체로 소박한데 손맛이 좋으셔서

김치가 맛나답니다

 

 

 

 

 

구이에 제공되는 된장찌개가 정말 맛있어요.

고깃집에서 먹는 그 된장찌개맛.

재료가 별 거 없는데 그냥 맛있는 딱 아는 그맛.

이거 한 뚝배기만으로도 밥 한그릇 뚝딱할 정도

 

 

 

 

 

삼치는 큰 생선이라 보통 반마리가 나오는데

이번에 주신 건 너무 커서 남자손바닥보다 크고 두툼하니 양이 너무 많아 남길 수밖에 없었어요.

비린맛없는 생선중에 구이로는 삼치가 전 좋더라고요.

살이 많아 단백질 채우기도 좋고 고소하고요.

 

 

많은 인원이 방문하신다면 모둠,생선구이랑

구이 조림 꽃게탕 등등 골고루 주문하셔도 가성비가 좋아서 실망할 일이 없으실 거예요.

 

 

 

 

 

 

 

 

 

산행 하기 전에 앞풀이로 생선을 먹었고

내려와 여름이니 너무 더워서 시원한 냉면이 생각나더라고요.

오픈한 지 얼마 안 되는 것 같은데 리뷰가 좋았던

면가락이라는 냉면집을 뒤풀이로 방문했어요.

 

 

 

 

가격도 괜찮지요

 

 

냉면 두 종류와

돈가스도 주문해보았어요.

 

 

 

 

 

 

물냉면 곱빼기

그릇이 커서 그렇지 양 적지 않고요.

면이 질긴 게 아닌 워낙 쫄깃해서 씹는 맛도 좋고

육수 맛도 좋았어요

 

 

 

 

 

 

 

저는 비빔냉면.

함흥냉면 소스하면 딱 나오는 그맛.

기본이 되면서도 깔끔한 맛.

새콤함과 단맛 짠맛이 적절해서 아주 맛나게 먹었네요

 

온육수도 맛있었고요

 

 

 

 

 

 

 

 

리뷰이벤트 한다 말씀드리니 확인도 안 하시고 바로 준비해주신 군만두가 정말 맛있었어요.기성품이 아니고 두부와 고기가 적절이 들어간 고기만두였습니다. 

 

 

 

 

 

옆 테이블 에서 드셨던 돈가스 메뉴인데 얼마나 먹음직스러운지요.

냉면집인데 돈가스에도 진심인건지 스프까지 제대로

갖춘 돈가스맛집이었어요.

제가 자꾸 쳐다 보자 맛 보라고 주셨는데 돈가스 나중에 먹으러 와야겠다고 다짐했던.

 

 

여름이니 면가락도 자주 생각날 것 같아요.

 

 

 

 

 

댓글 5
  • 프로필 이미지
    niceman
    답글개봉제1동

    오늘 저녁은 더우니 냉면으로~~

    9시간 전
  • 프로필 이미지
    그루잠
    답글서초2동

    생선구이집은 입구부터 맛집의 포스가 느껴지네요

    8시간 전
  • 프로필 이미지
    달고미
    답글신월1동

    맛있어보여요

    8시간 전
  • 프로필 이미지
    뚜버기
    답글물금읍

    집밥 생각날 때 산행이랑 묶어서 가기 딱 좋겠어요~!!

    7시간 전
  • 프로필 이미지
    해피맘
    답글개봉제1동

    저도 수락산 가 보고 싶네요 이 맛집들 핑계로요

    3시간 전